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마산제일여자고등학교

검색열기

기숙사

우리들의 이야기

메인페이지 기숙사우리들의 이야기

우리들의 이야기

 

우리들의 이야기

3학년 강*주

안녕하세요~ 기숙사 학생장입니다.
저는 3년간의 기숙사 생활을 통해 많은 것을 배우고 얻을 수 있었습니다. 기숙사의 가장 큰 장점은 무엇보다 시간을 절약할 수 있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티끌 모아 태산’이라는 말처럼 등하교 시간과 같은 사소한 시간이 3년간 모인다면 정말 긴 시간이 됩니다. 체계적인 시간 관리를 통해 규칙적인 생활 습관을 기르면서 그로 인한 학습 효과도 기대할 수 있을 것입니다.또한 친구들과 함께 생활하면서 타인과 공존하는 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공용 시설을 이용하는 만큼 자신만 생각하는 것이 아니라 서로 배려하고 양보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다양한 배려와 나눔을 경험하고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인격적으로 더욱 성장할 수 있을 것입니다.
모든 사감 선생님들께서 기숙사생들에게 최적의 면학환경과 생활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계십니다. 모두에게 공평하게 주어진 시간을 기숙사 생활을 통해 효율적으로 사용함으로써 수험생활을 후회 없이 알차게 보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1학년 박*민

제가 제일여고에 진학하게 된 가장 큰 이유 중 하나를 뽑으라하면 단연 “기숙사”가 빠질 수 없다. 그만큼 학생인 나에게 다가오는 큰 장점들이 있었고 짧다면 짧은 한 학기동안 그 장점들을 몸소 느낄 수 있었다. 첫 번째 장점은 통학 시간을 줄일 수 있다는 것이다. 나는 제일여고에서부터 조금 먼 곳에서 살고 있기 때문에 통학 시간을 대거 줄임으로써 수면시간과 학습시간을 확보 할 수 있었다. 두 번째로는 오직 공부에 집중할 수 있다는 것이다. 휴대폰 없이 생활하기 때문에 공부에 집중이 잘 될 뿐만아니라 기숙사 친구들과의 의사소통 증가로 유대감을 더욱더 키울 수 있었다. 마지막으로 면학실에 대해 이야기 하고자 한다. 숙소에서 나와 아주 조금만 걸으면 올해 개관한 면학실이 있는데 이 건물에는 오직 책상과 의자, 그리고 사물함만이 존재하며 와이파이가 되기 때문에 학습 뿐만아니라 학교에서의 다양한활동에 대해서도 대비 할 수 있다. 나는 기숙사에서 나의 꿈을 향해 달려가고 있다.

1학년 장*진

고등학교를 선택할 때 기숙사가 있어서 제일여고를 오게 되었다. 코로나 때문에 조금 늦게 기숙사생활을 시작했지만, 금방 적응해서 잘 지내고 있다. 기숙사에 살면 가장 좋은 점은 학교안에서 산다는 점이다. 아침에 통학을 하며 힘을 빼지 않는다는 게 생각보다 중요하다. 그 다음은 조식이다 원래 아침을 잘 챙겨 먹지 않았는데 학교에서 균형잡힌 아침을 먹을 수 있다는 것이 너무 좋다. 거기에다 맛도 좋다. 면학실에서 공부를 하는 것도 좋다. 친구들이 열심히 공부하는 것을 보면 나도 공부를 안할 수가 없게 된다. 서로서로 자극을 주며 다들 열심히 공부를 하고 있다. 다들 기숙사에 오기 전 가장 걱정할 것 같은 휴대폰 제출은 생각보다 문제가 되지 않는다. 휴대폰이 없어 공부에 더 집중이 잘되고 과제수행 부분에서도 노트북이나 패드가 사용 가능하여 전혀 불편하지 않다. 주위 친구들 또는 후배들에게 기숙사를 적극 추천한다.

1학년 신*지

우리학교에 입학한 가장 큰 이유는 단연 기숙사라고 말할 수 있다. 집에서의 거리도 거리지만 기숙사 운영체제가 마음에 들었다. 일단 아침에 일어날 때 기상송과 함께 아침점호를 매일 해주신다. 다섯분의 사감선생님이 계신데 모든 사감선생님들께서 학생들이 가장 공부하기 편하게 노력해주시고 건의사항 같은 것도 바로바로 개선을 해주신다. 특히, 올해 새로 지어진 면학실의 시설 또한 굉장히 좋다. 통학시간을 절약해 학습할 시간을 늘리면서 성적이 오르는 것 같아서 기분이 좋다. 2학년, 3학년에도 기숙사 입사를 희망한다.

1학년 성*은

애초에 제일여고로 진학하려 했던 가장 큰 이유가 기숙사가 있어서였다. 통학이 불편할 것 같고 집에서 자기주도적 학습이 잘 안되는데다가 누군가의 지도를 받지 않으면 공부가 잘 안되는 스타일이라 기숙사 입사를 희망했다. 기숙사에 와서는 열심히 공부하는 친구들을 보면서 자극도 많이 받고 자습시간이 정해져있기에 억지라도 앉아서 공부를 하게 된다. 복습 할 시간이 늘면서 공부에 조금씩 자신감이 생기는 느낌이다. 게다가 열람실은 와이파이가 설치되어 있어서 PPT작성 및 자료 검색하는 것이 가능하다. 기본적으로 자정까지 공부를 하고 추가적으로 공부를 더 할 수가 있는데 시험기간에는 너무 잠이 와도 친구들끼리 서로 동기부여도 해주고 잠을 깨워주고 하느라 버틸 수가 있었던거 같다. 사실, 다른반 친구들이라 기숙사가 아니였다면 친해지지도 못했을 것인데 학기초에 친구가 없을 때 친구를 사귀기에도 좋았던거 같다. 많은 추억도 쌓았고 말이다. 방 내부는 처음에는 별로라고 생각한게 사실이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정이 들어서 그런지 들어가면 편하고 기분이 좋아지는 것 같다. 냉난방 온도조절도 마음대로 할 수 있어서 너무 좋다. 마지막으로 조식이 너무 맛있다. 석식도 맛있지만 잠이 많은 나에게는 아침마다 눈 뜨는게 정말 힘든데 조식을 생각하며 일어날 정도로 맛있다. 다른 학교에 비해서 우리학교 급식이 좀 맛있는거 같다.

1학년 임*은

우리학교 기숙사, 진달래학사는 통학거리가 먼 학생들에게 좋은 집이 되어줄 뿐만 아니라 학습에 대한 열정이 뛰어난 학생들에게도 좋은 학습공간이 되어준다. 우리 진달래 학사의 가장 큰 장점은 같은 학년끼리 방을 쓸 수 있다는 점이다. 그 덕분에 후배들은 선배들 눈치를 볼 필요가 없고, 선배들 역시 편한 친구들과 방을 사용함으로써 3년 내내 편안한 생활을 보장 받을 수 있다. 이러한 부분에서 진달래 학사는 학생들에게 대한 배려로 가득 찬 곳임을 생활하면서 느낄 수 있었다. 통학거리에 대한 고민을 하거나, 자신의 학구열을 발휘하고 싶은 학생이라면 진달래학사에 입사하는 것을 적극 권장한다.

1학년 이*은

입학을 하고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에서 기숙사에 들어와서 “내가 과연 잘 지낼 수 있을까?”하는 걱정을 많이 가지고 들어왔는데 사감선생님들도 친절하시고 기숙사 친구들도 잘 맞아서 빠르게 적응할 수 있었습니다. 당연히 집에서 편하게 지내다가 기숙사 들어오는 거라서 불편한 점도 있지만 통학하는 것보다 공부할 수 있는 시간도 많고 모든학년이 함께 쓰는 면학실이 공부하는 분위기이기 때문에 좀 더 집중할 수 있는거 같아서 잘 들어왔다는 생각이 든다. 혼자서 공부하기 힘든 친구들에게 기숙사를 입사를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