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마산제일여자고등학교

검색열기

학교소개

학교장인사말

메인페이지 학교소개학교장인사말

학교장인사말

전영신 교장선생님 사진

마산제일여자고등학교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반갑습니다
.
 
우리학교는 1947년 청강 이형규 선생이 마산가정여학교를 설립한 이래, 1950년 마산여자상업중학교, 1952년 마산제일여자고등학교, 그리고 1973년 인문계로 전환하는 등의 변화 과정을 거쳤습니다. 오늘 우리 학교가 지역 사회의 두터운 신뢰를 받기까지 교사들의 헌신적인 노력과 학생들의 열정이 있었습니다.
 
우리는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의 흐름과 마주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대사적 전환속에서 소신과 변혁의 가치를 지향하는 미래의 인재는 우리학교가 지향하는 교육 목표입니다. 또한 더불어 사는 삶의 지혜로 공동체의 선을 지향하는 조화로운 인간상은 우리학교 교육의 토대가 되고 있습니다.
 
우리 학교는 선 질서 후 학습의 생활 지표를 실천하고 있습니다. 각자의 생각이 존중되고 서로를 배려할 수 있는 조화로운 공동체의 기저에는 질서가 자리합니다. 우리가 추구하는 질서는 획일적 가치를 강제하는 수단이 아니라, 개인의 자유와 창의적인 생각을 펼칠 사회적 토양을 형성하는 가치입니다. 변화와 혁신이 속도를 더하고 있는 현대사회에서 학교가 변화하는 것은 순리입니다. 그 변화가 모두가 공평하게 누리는 자유와 자율에 바탕을 두어야 한다면, 합의된 질서의 준수는 공동체 구성원의 책무이기도 합니다.
 
우리 학교에는 다양한 문화가 공존합니다. 학생들의 소질과 개성이 발현된 학교 문화는 우리들의 자부심이기도 합니다. 따뜻한 마음과 행복한 꿈이 함께하는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기 위해 다함께 노력합시다.

마산제일여자고등학교장전영신